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관련

윈도우10 파일 탐색기 응답 없음,OGG파일 무응답,프리징 현상,렉,멈춤,무한 로딩(freezing)

by 젤리아드 2020. 1. 2.
반응형

파일 탐색기 응답 없음에 대한 몇 가지 해결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OGG파일 무응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GG 파일 무응답 해결 방법

윈도우10에서 OGG파일을 열려고 할 때 응답 없음이 뜰 경우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우 버튼 클릭 후 → 전원 버튼 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 메뉴 클릭
윈도우10-설정-메뉴

그리고 나오는 목록에서 "앱"으로 들어가서

1. 앱 및 기능 선택
2. 웹 미디어 확장 검색
윈도우10-앱-및-기능-웹-미디어-확장

위 화면처럼 "앱 및 기능"의 검색 박스에 "웹 미디어 확장"이라고 검색합니다.

검색하면 바로 아래 "웹 미디어 확장" 앱이 나오는데 이것을 제거하면 됩니다.

제거하면 OGG파일을 열려고 할 때 무응답 현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만약 안되면 재부팅해보고 다시 시도해 보세요.

 

OGG 파일 말고 파일탐색기 자체의 응답 없음 현상일 경우

일단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윈도우 아이콘 옆에 cmd 검색
윈도우10-cmd-검색

윈도우 버튼 옆 검색창에 "cmd" 입력

 

cm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cmd-관리자-권한으로-실행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누르면 cmd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관리자 cmd가 실행되면 다음 2개 명령어 입력

cmd 명령어 2개 실행 화면
cmd-cleanup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작업 완료 후

"sfc /scannow"

작업 완료 후 재부팅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될 수도 있으나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무결성 위반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원래부터 이상이 없었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또 다른 원인은 폴더의 소유자 문제

응답 없음 현상이 발생하는 폴더에서 우측 마우스클릭 → 속성 → "보안" 탭 → 고급으로 들어가면 "소유자:"가 나오는데

그 소유자에 본인의 컴퓨터 이름이 아닌 이상한 숫자 텍스트 "S-1-5-21-숫자나열-숫자나열-숫자나열"

이런 형식으로 나오면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면서 전에 사용했던 윈도우의 소유자로 표기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바탕화면 "내 PC"로 들어가서 소유자를 변경할 디스크에 우클릭하고 속성으로 들어가서 보안 탭을 누르고 고급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드라이브 고급 메뉴
드라이브-고급-메뉴

상단에 소유자가 나오는데 아마 "TrustedInstaller"라고 되어있을 겁니다.

이 소유자를 변경해야 합니다.

옆에 "변경" 메뉴로 들어가서 "고급" → "지금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쪽에 검색 결과가 뜨는데 그곳에서 본인의 컴퓨터 계정을 선택합니다.

(처음 윈도우 설치 후 입력했던 이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확인+확인을 눌러서 떠 있던 창 2개를 닫고 위 그림 화면에 있는 소유자가 표기된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그러면 소유자 밑에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란 체크박스가 생기는데 이곳에 체크를 해서 디스크 내에 모든 폴더와 파일에 대해 소유자를 교체하면 됩니다.

만약 여기까지 했는데 해결이 안 되면 클린 부트라는 방법도 있습니다.

 

클린부트

윈도우키+R → msconfig 실행

 

"시작 프로그램" 탭에서 "작업 관리자 열기"로 진입

나오는 목록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에 우측 클릭 → "사용 안 함"으로 변경

백신 프로그램이나 windows security 등은 빼고 사용 안 해도 되는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서비스" 탭으로 이동 후 "[ ]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에 체크하고 나오는 목록을 전부 체크 해체한 후 재부팅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다 해도 해결이 안 되면 일단 해결은 보류하고 대안책을 찾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대안책

여기까지 해결이 안 되면 답이 없는 경우로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재설치가 싫으시면 다른 파일 탐색기 프로그램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로 "Q-Dir"이라는 프로그램인데 거의 최종 보스 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 프로그램인데 써보니까 응답 없음, 무한 로딩 현상은 없었습니다.

 

Q-Dir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공식 사이트입니다. ↓

http://www.softwareok.com/?seite=Freeware/Q-Dir

 

Q-Dir 7.99 Really good quad explorer 4 files and folders

Update on: 18 December 2019Suitable for Microsoft : Windows 10, Windows 8.1, Windows 8, Windows 7, Server 2000-2016, XP, Vista, x64/x32/x86 The Quad-Directory-Explorer makes your files and folders easy to manage, either installed or as a portable Windows p

www.softwareok.com

 

Q-Dir도 문제를 해결해 주지 못하면 윈도우 재설치를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728x90

댓글